온라인 상담2020-04-01T16:50:52+00:00

온라인 상담 · 예약

마음질환의 근복적인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온라인 상담

다한증, 긴장만 하면 땀이 너무 많이 나와요

작성자
비밀의 정원 한의원 김완준 원장
작성일
2020-03-09 13:50
조회
81
평소에도 긴장을 잘하는 편은 아닌거 같은데 긴장만 하면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학교다닐때는 발표하거나 남들 앞에 서게되면 그랬고

요새는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무언가 설명할 때 특히 많이 그럽니다.

손에 특히 많이 나구요 요새는 얼굴쪽으로 화끈거리면서 약간씩 나는거 같습니다.

수술하면 보상성다한증 생길거같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호전이 잘 안됩니다.

이온영동치료도 해봤는데 저랑은 잘 안맞는거 같습니다.

통증이 좀 있고 오히려 손이 너무 건조해져서 문제였습니다.

하다가 중단하였습니다.

검색해보니 한의원에서 다한증 나았다는 후기들도 꽤 많은 거 같은데 치료가능할까요?

치료기간이나 비용도 알 수 있을까요?
전체 1

  • 2020-04-03 13:50

    다한증에 대해서 문의해주고 계시네요.
    현재 설명해주신대로라면 일상생활에 어느 정도로 지장이 있는지 가늠하기는 힘드네요.
    그렇지만 긴장시 땀이 많이 나는 것으로 봐서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있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손에 많이 난다고 하셨는데 손바닥은 에크린선이 주로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에크린샘은 교감신경의 콜린성섬유와 연결되며 냄새는 안나고 체온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나 에크린샘은 감정과 미각자극에 의해 조절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긴장을 하면 더 심해지는 다한증이 발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말씀하셨듯이 신경절제술을 할 경우 보상성 다한증으로 다른 부위에 땀이 나게 될 가능성이 현저합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는 균형이 맞지 않는 교감신경의 항진도를 낮추고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맞추는 쪽으로 치료합니다.
    한약과 침치료를 할 경우 다한증 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컨디션이 좋아지기 때문에
    보상성다한증도 없고 신체 기능이 정상화되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치료기간은 몸상태를 보고 말씀드려야 해서 정확하게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1-2개월정도는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비용의 경우 홈페이지의 비급여항목중 한약치료부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