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와 신체에서 나타나는 하나의 증상일 뿐입니다.
뇌기능과 신체가 좋아지면 우울한 감정은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불안, 초조함, 가슴이 답답함, 가슴이 두근거림, 짜증이 잘 나고 화를 자주 내게 됩니다.
불면증을 유발하고 자꾸 눈물이 나게 되고 감정기복이 심해집니다.
무기력하고 기운이 없고, 삶의 의욕이 없으며, 식욕과 성욕이 떨어집니다
체중감소, 불면증, 혹은 너무 많은 잠을 자게 됩니다.
우울증은 유전적요인이 있는 사람이 과도한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아서 대뇌와 변연계의 기능이 떨어지고 신경전달물질이 저하되어서 발생합니다.
대뇌의 지배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사람의 몸을 조절하는 신경계라고 하여 자율신경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인체 대부분의 기관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율신경계의 영향을 받습니다.
초조성우울의 증상인 가슴두근거림, 가슴답답함, 불안초조, 불면증등등은
모두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스트레스 민감도가 높을수록 작은 자극에도 잘 놀라거나 위기상황으로 인지하여 초조성우울이 나타납니다. 지체성우울의 경우 신진대사 및 세포에너지대사, 내분비계통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유전적으로 타고난 체질을 판별하여 개개인별로 갖고 있는 소증을 파악합니다. 소증은 평상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몸이 아플 때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 혹은 자주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소증은 몸 상태의 지표증상으로 소증을 완화시키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율신경계의 교란이 있고, 스트레스 민감도가 높을수록
작은 자극에도 잘 놀라거나 위기상황으로
인지하여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전 각 질환별 심각도를
평가하고 치료 후 얼마나 호전되었는지
객관적으로 분석합니다.
체질판별을 위한 진맥과 복진을
진행하고 작성한 초진설문지를
토대로 원장님이 문진을 진행
뇌를 경유하는 신호전달과정을 거쳐서 전신을 조절하고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하여 초조성 우울을 치료합니다. 지체성 우울의 경우 신경전달물질을 활성화시키고 내분비계를 자극하는 혈자리를 치료합니다.
생약제제를 주사형태로 변형시켜 침의 효과에 지속성을 증대시키는 신침요법입니다. 초조성 우울의 경우 급격한 교감신경활성도를 낮춰 진정작용을 만들고, 지체성우울의 경우 신진대사, 세포에너지대사를 높이는 치료를 합니다.
대뇌와 변연계간의 상호작용을 정상화하며, 뇌에서 작용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같은 물질의 생산을 돕고 기능을 정상화합니다. 이를 통해서 정신심리적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울증뿐 아니라 평소에 갖고 있는 좋지 않은 증상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약은 동일한 처방이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보약이 될 수 있고 어떤 사람에게는 사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밀의정원에서는 기본적인 4가지 진단검사과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한약재의 부작용은 줄이고 치료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유효성분 추출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품질 좋은 약재만을 선별하여 환자분들에게 처방하고 있습니다.
’소증’은 평상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몸이 아플 때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 혹은 자주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소증’은 몸 상태의 지표증상으로 완화시키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에 본인이 갖고 있는 ’소증‘을 없앰으로써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